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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잉, 일자리 감축 및 777X 지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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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이터 통신의 보도에 따르면, 보잉은 전 세계 인력의 10%에 해당하는 약 17,000개의 일자리를 감축하고, 지속되고 있는 노동자 파업으로 인해 악화된 재정적 어려움을 겪으면서 777X 항공기의 인도를 1년 연기할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777X 인도 연기

보잉은 기대를 모으고 있는 777X 항공기의 인도 일정을 연기했으며, 첫 인도는 이제 2026년으로 예상됩니다. 이는 원래 목표였던 2020년에서 상당한 지연을 나타내며, 주로 지속적인 개발 문제, 인증 문제 및 생산 차질로 인한 것입니다. 에미레이트 항공과 루프트한자 등 주요 항공사 고객들은 반복되는 지연에 대해 우려를 표명했으며, 에미레이트 항공의 CEO 팀 클락은 인도 날짜에 대한 구체적인 보장이 부족하다고 언급했습니다.

이 연기로 인해 항공사들은 함대 계획을 조정해야 했으며, 에미레이트 항공과 같은 일부 항공사는 오래된 항공기를 더 오래 운용하기 위해 비용이 많이 드는 개조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차질에도 불구하고 보잉은 777X에 대한 상당한 주문서를 유지하고 있으며, 에미레이트 항공만 해도 205대의 항공기를 주문했습니다. 회사는 기술 문제를 해결하고 규제 기관과의 인증 과정을 탐색하면서 차세대 와이드바디 항공기를 시장에 출시하기 위해 계속 노력하고 있습니다.

 

 

기계공 파업의 영향

보잉에서 진행 중인 기계공 파업은 회사에 상당한 재정적 및 운영적 영향을 미쳤습니다. 업계 분석가들은 파업이 보잉에 막대한 비용을 초래했으며, 첫 주에만 비용이 4억 4,500만 달러에 달했다고 추정합니다. 2024년 9월 27일 기준으로 회사, 직원 및 공급업체에 대한 총 비용은 14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었습니다. 주주들은 이 재정적 영향의 대부분을 감당해야 했으며, 손실은 거의 11억 달러에 달했습니다.

파업으로 인해 보잉은 737 MAX, 767, 777 제트기의 생산을 중단해야 했습니다. 이 생산 중단과 지속적인 노동 분쟁으로 인해 보잉은 채용 동결, 임시 휴직, 리더십 급여 삭감, 대부분의 고용된 D.C. 로비 회사에 대한 지급 중단 등 비용 절감 조치를 시행하게 되었습니다2

. 회사는 또한 개발 문제와 지속적인 작업 중단으로 인해 777X 제트기의 첫 번째 인도를 2026년으로 연기할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국방 부문의 재정적 도전 과제

방위 산업은 전 세계 군사 지출 증가에도 불구하고 상당한 재정적 어려움에 직면해 있습니다. 방위 기업들은 상업 부문에 비해 낮은 이익률로 고군분투하고 있으며, 2023년 록히드 마틴과 같은 주요 계약업체는 약 10.9%의 운영 마진을 기록했는데, 이는 애플과 같은 기술 대기업의 44% 마진에 비해 훨씬 낮습니다. 이러한 수익성 격차는 많은 상업 기업들이 방위 시장에 진입하는 것을 꺼리게 만듭니다.

또한, 업계는 ESG를 중시하는 투자자들이 이 부문을 꺼리면서 민간 자금 조달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2024년 3월 기준으로, EU 및 영국에 본사를 둔 ESG 펀드 중 단 29.8%만이 항공우주 및 방위 분야에 노출되어 있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정부는 방위 산업의 국가 안보 역할을 강조하여 민간 투자를 촉진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방위 기업들은 여전히 혁신과 재정적 위험 완화의 균형을 맞추라는 압박을 받고 있으며, 종종 내부 R&D 지출을 최소화하고 기술 개발을 위해 정부 자금에 크게 의존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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